본문 바로가기
도전기/정보

[프라모델말고 식물 구입] 홍콩야자 구입

by 춘쌈이 2019. 9. 28.
728x90
반응형




요즘 식물키우는 재미에 프라모델보다는
식물을 구매합니다.

이번에는 홍콩야자를 구입




홍콩야자
학명 Schefflera arboricola
계 식물
문 속씨식물
강 쌍떡잎식물
목 산형화
과 두릅나무
원산지 중국, 대만
크기 1~3m
꽃의 색 붉은색
효용 공기정화식물
본문
전세계에 약 150종 이상 있는 홍콩야자(Schefflera)속의 한 종으로 홍콩야자, 무늬홍콩야자라고 불린다. 중국과 대만이 원산지인 식물로 잎의 모양이 우산을 닮았다고 하여 우산나무라는 이름으로 부르기도 한다. 간혹 홍콩대엽(Schefflera actinophylla)과 유사하여 오인하기도 하나 크기가 더 작다.
크기는 1~3m 정도이며 야생에서는 6m까지도 자란다. 줄기는 곧게 자라며 가지를 치지는 않는다. 새로 나는 가지는 녹색을 띠고 있으며 오래되면 갈색으로 목질화가 된다. 잎은 가지를 따라 어긋나며 짙은 녹색으로 광택을 갖는다. 길이는 9~20cm 너비는 4~10cm로 7~9장의 잔 잎이 모여서 타원형을 이루는 장상복엽의 형태를 띤다. 잎의 가장자리는 밋밋하며 잎자루는 짧고 두껍다. 줄기의 끝자락에 붉은색 꽃이 핀다. 열매는 검은색으로 둥글게 열린다.
반양지 및 반음지에서 잘 자라며 실내재배 시 햇빛을 너무 못 받거나 통풍이 너무 안되면 잎이 떨어지거나 잎의 무늬가 희미하게 변하며 가지가 곧게 자라지 않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생육에 적당한 온도는 낮에는 20~25℃, 밤에는 12~15℃ 정도이며 겨울에는 5℃ 이상으로 유지해 주어야 냉해를 입지 않는다. 야간 적정온도를 유지하면 생육이 계속된다. 수경재배도 가능하다. 꺽꽂이와 씨뿌리기로 번식 한다.
증산작용이 뛰어나고 포름알데히드 제거 능력이 뛰어나 새집증후군을 없애기 위해 사용하기도 한다. 관엽식물로 많이 재배되며 실내조경이나 정원식물로도 재배된다. 중국 남부 및 대만 전역에 분포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