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2018

[영화후기] 라라랜드(La la land,2016) 결혼 후 처음 본 영화

by 춘쌈이 2018. 12. 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11월에 결혼 후 신혼생활을 즐기고 있는 춘쌈이 집사입니다.


영화 [ 라라랜드 La la land ] 2016년 영화입니다.

 2018년 12월 시청 


줄거리

황홀한 사랑, 순수한 희망, 격렬한 열정... 이 곳에서 모든 감정이 폭발한다!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별들의 도시 '라라랜드'재즈 피아니스트 '세바스찬(라이언 고슬링)과 배우 지망생 '미아(엠마스톤)' 인생에서 가장 빛나는 순간 만난 두 사람은 미완성인 서로의 무대를 만들어가기 시작한다.


제작노트

" 이 영화는 마법이다 " 올 겨울, 당신의 꿈이 이루어지는 완벽한 경험


2015년 충격에 가까운 전율을 선사한 영화<위플래쉬>로 전 세계 영화상을 휩쓸며 천재적인 재능을 인정받은 다미엔 차젤레감독이 신작으로 돌아왔다. 감독의 새 작품인 <라라랜드>는 <위플래쉬>보다 먼저 만들고 싶었던 영화라고 밝힌 바 있다. 이미 2006년 각본을 완성했지만 당시 신인이었던 그가 원하는 대로 영화를 만들기란 쉽지 않았고, 차선책으로 <위플래쉬>의 각본을 썼다. 절치부심으로 만든 이 작품의 흥행과 비평에서의 세계적인 성공에 힘입어 다미엔 차젤레 감독은 마침내 <라라랜드>를 세상에 내보일 수 있었다. 

영화가 처음 공개된 뒤 영화비평사이트 로튼토마토에서 신선도 96%를 기록하는 등 전 세계 언론과 관객들의 끊임없는 극찬이 우후죽순 쏟아졌다. 또한 세계 유수 영화제에 연달아 초청되면서 개봉 전부터 화제의 중심이 되고 있다. 제 73회 베니스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되어 엠마 스톤이 여우주연상을 수상하고, 제 41회 토론토국제영화제에서 관객상을 수상한 데 이어 제 52회 시카고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도 선정되었다. 국내에서도 올해 부산국제영화제에 초청되어 예매 오픈 1분만에 매진을 이루며 뜨거운 관심 속에 상영된 뒤 그야말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라라랜드>는 현실적인 공감을 얻을 이야기를 바탕으로 아름다운 LA의 사계절 아래 감미로운 선율의 음암과 다채로운 색체의 향연, 화려한 의상과 최고의 프로덕션을 선사하며 관객들을 황홀경으로 이끈다. 다미엔 차젤레 감독은 다양한 고전 영화에 대한 오마주는 물론 할리우드를 향한 애정과 존경을 영화 전반에 걸쳐 가감없이 드러냈다. 또한 1950년대 할리우드 영화들이 많이 사용하던 2.55:1 비율의 시네마스코프 사이즈로 촬영해 고전 영화적인 느낌을 살렸다.

특히 이 와이드스크린의 화면 비율은 일반적인 화면들보다 가로로 길어진 만큼 많은 정보를 넣어야 하다 보니 더욱 많은 공이 들어갈 수 밖에 없는 작업니다. 하지만 또 이 때문에 더욱 웅장한 배경을 담아낼 수 있었고, 이는 화려한 배경들이 대거 등장하는<라라랜드>의 독특한 영상미를 선보이는 데 적합한 환경이 되었다.


추가로 나중에 적을 내용

영화 내용 적다보니 <어바웃타임> <위플래쉬> <렌트> <500일의썸머> <이터널선샤인> <비긴어게인> <코코>등 적어야겠다

???시네마스코프에 대해서 알아보자 ????


명대사 

세바스찬 | 빠아아아아아아앙~

세바스찬 | City of Stars~ 

세바스찬 | 그깟 사람들 (fuck'em!)

미아 | 우리는 어디쯤 있는 거지?

미아 |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의 열정에 끌리게 되어있어. 자신이 잊은걸 상기시켜 주니까.

미아 | 재능은 없고 하려고하는 열정만 가득한 사람들 있잖아 나도 그런 사람 중 하나였나봐.



후기 겸 일기장

예전부터 궁금했던 영화 '라라랜드'를 얼마 전에 집에서 시청했습니다. 아내와 결혼 후 처음 본 영화입니다. 예전에 2016년도에도 보고 싶었지만 지금까지 단 한번도 혼자서 영화를 본 적이 없던 사람이라 이 영화를 보고싶어도 도전을 안했습니다. 그 이후로 항상 노래는 들어봤지만 그 영화에 상황을 몰랐고 결혼하면 아내랑 꼭 봐야지라는 생각이 들었고, 결혼하고 처음으로 보게 된 영화입니다. 




라라랜드 OST 중 - City of Stars

City of stars, Are you shining just for me? 

City of stars, There's so much that i can't see.

Who knows I felt from the first embrace.

I shared with you.

That night. Our dreams, They've finally come ture


...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