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 대해 가장 많이 접하는 분야는 ‘현대문화(36.2%)’
이번 조사 결과에 따르면 외국인들이 우리나라에 대해 가장 많이 접할 수 있는 분야는 한류, 기초예술 등 ‘현대문화(36.2%)’이며,이어서 ‘경제(18.1%)’, ‘안보(17.8%)’, ‘문화유산(10.7%)’ 순이었다. 지역별로는 아시아와 미주는 ‘현대문화’, 유럽과 아프리카는 ‘안보’, 인도와 러시아는 ‘경제’에 대한 정보를 가장 많이 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나라에 대한 정보 습득 매체는 누리소통망(SNS), 인터넷 등 온라인 매체(46.6%), 방송(33.4%), 신문·잡지(9.5%) 순으로 많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대다수 국가들이 주로 온라인 매체로 우리나라 정보를 접하는 반면, 일본(46.6%), 영국(44%), 독일(42.6%), 미국(40.2%)은 방송에 대한 의존도가 가장 높았다. 한편 매체별 분석 결과 온라인 매체를 통해서는 ‘현대문화(47%)’를, 방송으로는‘안보(30.1%)’ 분야를 접하는 경우가 가장 많았다.
‘한국’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한식(40%)’
외국인들은 우리나라의 대표 이미지로 ‘한식(40%)’을 가장 많이 떠올렸다. 이어서 케이팝(22.8%), 한국문화(19.1%), 케이-뷰티(14.2%) 등으로 조사되어 전반적으로 한류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핵심어인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 국민보다 외국인들이 대한민국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평가(80.3%)
우리 나라의 전반적 이미지에 대해서는 우리 국민들이 평가하는 것보다(긍정 54.4%) 외국인들이 평가하는 이미지(긍정 80.3%)가 더욱 긍정적이었다. 긍정적인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우리의 한류, 기초예술 등 현대문화(35.3%)가 가장 높았고, 이어서 경제수준(17.5%), 문화유산(12.3%), 한국제품 및 브랜드(12%), 북핵문제(5.7%) 순이었다.
'유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머이미지.움짤jpg] 남자들의 로망인 창문 (위험하다) (0) | 2019.07.26 |
---|---|
[유머 이미지. 움짤 jpg] 고딩이랑 말싸움하는 늙은이 (0) | 2019.07.26 |
[유머 이미지. 움짤 jpg] 회사에서 졸면 생기는 일 (0) | 2019.07.26 |
[유머 이미지. 움짤 jpg] 다들 학생때 지우개 이렇게 해봤죠? (0) | 2019.07.26 |
[유머 이미지. 움짤 jpg] 인생 망치는 방법 top7 (0) | 2019.07.26 |
[유머] 유머로 보는 웹소설 등급표 (6) | 2019.07.23 |
[유머이미지] 고양이들의 언어해석 (4) | 2019.07.22 |
[ 유머이미지.jpg ] 약오르지??던져봐 던져봐! (5) | 2019.07.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