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

[유머 이미지. 움짤 jpg] 외국인이 바라보는 한국의 이미지는? 해외문화홍보원 조사 결과 발표

by 춘쌈이 2019. 7. 26.
728x90
반응형

우리나라에 대해 가장 많이 접하는 분야는 현대문화(36.2%)’


  이번 조사 결과에 따르면 외국인들이 우리나라에 대해 가장 많이 접할 수 있는 분야는 한류, 기초예술 등 현대문화(36.2%)’이며,이어서 경제(18.1%)’, 안보(17.8%)’, ‘문화유산(10.7%)’ 순이었다. 지역별로는 아시아와 미주는 현대문화’, 유럽과 아프리카는 안보’, 인도와 러시아는 경제에 대한 정보를 가장 많이 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나라에 대한 정보 습득 매체는 누리소통망(SNS), 인터넷 등 온라인 매체(46.6%), 방송(33.4%), 신문·잡지(9.5%) 순으로 많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대다수 국가들이 주로 온라인 매체로 우리나라 정보를 접하는 반면, 일본(46.6%), 영국(44%), 독일(42.6%), 미국(40.2%)은 방송에 대한 의존도가 가장 높았다. 한편 매체별 분석 결과 온라인 매체를 통해서는 현대문화(47%)’, 방송으로는안보(30.1%)’ 분야를 접하는 경우가 가장 많았다.


한국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한식(40%)’


  외국인들은 우리나라의 대표 이미지로 한식(40%)’을 가장 많이 떠올렸다. 이어서 케이팝(22.8%), 한국문화(19.1%), 케이-뷰티(14.2%) 등으로 조사되어 전반적으로 한류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핵심어인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 국민보다 외국인들이 대한민국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평가(80.3%)

 

 

우리 나라의 전반적 이미지에 대해서는 우리 국민들이 평가하는 것보다(긍정 54.4%) 외국인들이 평가하는 이미지(긍정 80.3%)가 더욱 긍정적이었다. 긍정적인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우리의 한류, 기초예술 등 현대문화(35.3%)가 가장 높았고, 이어서 경제수준(17.5%), 문화유산(12.3%), 한국제품 및 브랜드(12%), 북핵문제(5.7%) 순이었다.

 

 

http://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314144&pageIndex=1&repCodeType=&repCode=&startDate=2008-02-29&2019-01-23&srchWord=

 

외국인이 바라보는 한국의 이미지는?

보도자료제목 외국인이 바라보는 한국의 이미지는? - 해외문화홍보원, 2018년도 대한민국 국가이미지 조사 결과 발표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 해외문화홍보원(원장 김태훈, 이하 해문홍)은 2018년도 대한민국 국가이미지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우리나라에 대한 세계인의 인식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기 위해 실시된 이번 조사는, 우리나라를

www.korea.kr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