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작업물

[모바일 페이지 디자인] ge 모바일 상세 페이지 디자인

by 춘쌈이 2019. 1. 6.
728x90
반응형




GE는 미국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제조업체이다. 디지털산업 기업이다. 현재 사업영역은 크게 디지털, 파워(전력), 신재생에너지, 오일&가스, 에너지커넥션(송배전), 항공, 헬스케어, 운송(철도), 조명 부문으로 나뉜다. 뉴욕 증권거래소 상장기업이다. 제너럴일렉트릭(GE)은 1896년 새로 구성된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Dow Jones Industrial Average, 다우지수)에 이름을 올린 12개 회사 가운데 하나로 오늘날까지 유일하게 다우지수에 남아 있다. 현재 다우지수는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우량기업 30개 주식을 기준으로 산출된다. 직원 수는 33만 3,000여명이다.

GE는는 1892년 미국의 발명가 토머스 A. 에디슨(Thomas A. Edison)이 만든 에디슨제너럴일렉트릭(Edison GeneralElectric)과 톰슨휴스턴(Thomson-Houston)이 합병해 뉴욕 주 스케넥터디에 설립되었다.

회사가 설립된 뒤 자사에서 개발한 디젤 전기기관차 공장을 스케넥터디에 세웠다. 1911년 국립전기조명협회(NELA)가 GE 조명사업부에 흡수되었다. NELA는 에디슨전기연구소의 전신이다. 1935년 GE는 런던 증권거래소에서 주식이 거래된 상위 30개 기업 가운데 하나였다. GE의 사업부 목록은 오랜 시간에 걸쳐 수차례의 인수, 자산매각, 구조조정을 통해 변경되었다. 에너지, 인프라, 기술, 항공, 금융, 의료 등의 부문에서 지속적으로 새로운 사업을 발굴했다. 2005년부터 환경문제 해결에 앞장서며 녹색기업의 입지를 굳혔다.

2013년 GE가 보유하던 NBC유니버셜 지분 49%를 미국 최대 케이블업체 컴캐스트(Comcast)에 매도했다. 2015년 4월 GE캐피탈 매각 발표 이후, 현재까지 GE캐피탈 자산 중 1,950억 달러에 대한 계약이 성사되었고, 1,880억에 대한 거래가 완료됐다. GE캐피탈은 미국에서 금융시스템에 영향을 주는 금융기관(SIFI)으로서의 지정이 철회되었으며, 2017년까지 유럽 제도권에서도 벗어날 전망이다.

2015년 11월 프랑스 알스톰의 에너지사업부를 인수 완료했으며, 2016년 1월 GE는 중국 최대의 가전업체인 하이얼그룹()으로부터 54억 달러(약 6조 5610억 원)에 가전사업부문을 매각했다. GE는 혁신적인 제품과 경영기법을 내놓으며 지속적으로 성장했고 수년에 걸쳐 많은 상을 수상했다. 현 제프리 이멜트(Jeffrey R. Immelt) 회장은 2001년 9.11 테러가 일어나기 4일 전에 잭 웰치(Jack Welch)의 뒤를 이어 제9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그는 경제회복계획에 관한 오바마 대통령의 재정고문 가운데 한 사람으로 선정되었다.

이멜트 회장 취임 이후 창사 이래 가장 큰 변혁기를 맞이하고 있는 GE는 2011년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서의 변신을 선언하고 산업인터넷 기술 개발을 위해 미국 실리콘밸리 인근 샌 라몬(San Ramon)에 GE디지털 본사를 설립했다. 이후 GE는 디지털산업 기업으로서 에너지, 항공, 운송, 헬스케어 등 기존의 전문성을 갖춘 산업분야에서 장비와 기계를 생산, 공급함과 동시에 여기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여 생산과 효율을 획기적으로 제고할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 및 제공하고 있다. 프레딕스(Predix)는 GE가 개발한 세계 최초의 산업인터넷 운영 플랫폼으로, 플랫폼 내에서 사용자가 산업인터넷에 최적화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운영할 수 있다.

2016년 초, 프레딕스 공개 이후 전 세계 22,000여 명의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250개 이상의 빅데이터 관련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으며, 2016년 말 현재 GE는 약 400곳 이상의 파트너와 협업하며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생태계를 구축 중이다. 현재 GE의 사업부는 파워(Power), 신재생에너지(Renewable Energy), 오일&가스(Oil&Gas), 항공(Aviation), 헬스케어(Healthcare), 운송(Transportation), 에너지커넥션스&라이팅(Energy Connections & Lighting)으로 나뉘어 독립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각 사업부가 그 자체로 하나의 거대한 기업 규모이나, 'GE 스토어(GE Store)'라는 글로벌 지식 공유 체계를 통해 한 사업부에서 습득한 기술과 지식을 다른 사업부에서도 활용함으로써 회사의 경쟁력을 끌어 올리고 있다. 일례로 GE오일&가스 사업부는 GE항공 사업부에서 개발한 항공기 엔진기술을 활용해 유전에서 석유를 시추하는 모터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었고, GE헬스케어의 초음파 기술을 항공기 부품 제조 단계의 품질과 안전성 검사에 활용한다. GE는 적층제조(3D프린팅) 기술을 차세대 핵심역량 중 하나로 삼고 있으며, 2016년 말 유럽의 3D 프린터 제조업체인 스웨덴의 아르캄과 독일의 컨샙레이저를 인수하며, GE애디티브(GE Additive) 사업부를 새롭게 출범시켰다.

현재 GE는 GE항공의 제트엔진 부품, GE파워의 터빈, GE 오일&가스의 기계 등을 제조하는 공장에 적층제조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GE는 이 새로운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기 위해 GE글로벌리서치센터에 15억 달러를 투자했다. 2016년 미국의 경제전문지 <포춘>이 매출액 기준으로 선정한 세계 500대 기업순위에서 GE는 26위, 미국 500대 기업순위에서 11위를 차지했으며,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순위에서는 7위에 이름을 올렸다. 그리고 세계 최대 브랜드컨설팅 회사인 인터브랜드가 선정한 세계 100대 브랜드 순위에서 10위를 기록했다.

한국 법인으로 GE코리아가 있다. 한국법인은 1976년 GE인터내셔널코리아로 정식 출범한 후 첨단 인프라 기술과 디지털 분야에서 국내기업 및 정부와 협력하고 있다. 현재 1,500여 명의 직원들이 에너지, 헬스케어, 오일&가스, 전력, 송배전, 항공, 운송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 소재지 및 대표자명, 매출액 정보 등은 '관련사이트' 또는 '네이버 금융'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제너럴일렉트릭 [General Electric Company] (네이버 기관단체사전 : 기업, 굿모닝미디어)



-----------------------------------------------

디자인 작업문의

이메일   seung1000@nate.com

웹사이트    http://k881125.wixsite.com/1000

핀터레스트   https://www.pinterest.co.kr/kang1000/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