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전기/게임들

캐릭터 머리위에 아이콘이 뭘까? 스피릿위시 공략편

by 춘쌈이 2019. 3. 1.
728x90
반응형

스피릿위시 공략을 하며 전투를 하다 보면 캐릭터 머리 위에 아이콘이 표시 될 때가 있습니다. 나름 최근에 나오는 여러 신작게임을 플레이 해본 경험에 의하면 이건 버프 아이콘이 아닐까 싶었는데요!

​​



이 아이콘들이 어떤 효과를 뜻하는지 문득 궁금해졌습니다. ‘축도’라는 글자가 뜨고 신발과 방패처럼 보이는 그림에 위로 향하는 화살표가 그려져 있는 걸로 보아 방어력이나 이동 속도 증가가 아닐까 제 나름 예측을 해보았죠.



‘축도’는 성직자가 보유한 스킬로 방어능력을 30초 동안 23% 증가 시키는 축복을 내린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해당 아이콘은 방어력이 상승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는 거군요! 처음 시작부터 전사, 궁수와 함께 하는 서포터 클래스의 캐릭터답게 이런 유용한 기술들을 보유하고 있었네요.

성직자에게 있는 구원이라는 스킬도 사용하면 버프가 생기는데, 생명력이 50% 밑으로 떨어졌을 때 공격력의 420%만큼 체력을 올려주고 해당 버프가 사라진다고 해요. 기술들에 대해 찾아보다가 알게 된 것은 각 스킬마다 전략을 개별적으로 지정해 줄 수 있더라구요!


그 외에도 버프를 알려 주는 다양한 표시들이 있더군요. 예를 들면 마나 물약을 먹었을 때는 동그란 물약병처럼 생긴 표시가 나타나게 된답니다. 모르고 전투를 할 때보다 알고 사냥을 하면 더욱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또 각 캐릭터들이 가지고 있는 스킬을 사용 했을 때 어떤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는지도 파악 한 다음 팀을 구성하면 보다 전략적인 측면에서 유용하지 않을까 싶네요. 귀엽고 아기자기한 그래픽 속에 이런 디테일한 전투 시스템까지 담아냈다는 점이 무척 인상적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