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전기/티스토리

[티스토리 도전기] 티스토리 시작

by 춘쌈이 2018. 12. 11.
728x90
반응형

처음으로 내 일상생활 흔적 남기기 용도로 시작하려고 했지만 글을 적다보니 재미가 붙어서 도전기를 적어봅니다.

아직 시작단계이고, 뭐 구글 애드센스, 애널리틱스며 아직 모르는 게 많지만

정보 공유를 하면서 제가 한번 더 공부한다는 생각으로 이렇게 글을 적어내려가 봅니다.



01. 티스토리 초대장 시스템이 없어졌어요. 사이트에서 가입 가능합니다. [가입하기] 버튼 클릭합니다.

원래 예전에 티스토리 해보려고하니 초대장이라는 시스템이 있었는데 2018년 10월 이후로 초대장이 없어지고 가입이 가능하다고 전해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한번 티스토리 가입하려고 앱으로 들어가니 앱화면에서는 로그인만 존재하고 따로 가입화면이 없었어요. (아이폰이라서 없을수도 있어요...)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가입하기] 라는 버튼이 존재하는데 [가입하기]버튼을 누르면 가입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모든 이용약관을 확인하시고 모두 동의를 합니다. 그리고 [다음]이라는 버튼을 누르면 화면을 이동합니다.




02. 티스토리를 이용하려면 이용약관을 확인 후 모두 동의합니다.



03. 티스토리 시작을 위한 내 정보입력이 있습니다. 모두 적어주신 후 로봇이 아닙니다. 체크합니다.

[다음]을 누르고나면 티스토리를 시작하기위한 내 정보 입력화면입니다.

친절하게 적혀있습니다.

[아이디]  - 이메일로 메일이 가기때문에 메일을 적어주세요.

[비밀번호] - 비밀번호는 특수문자가 들어갑니다.

[비밀번호 확인]  - 위에 비밀번호와 동일하게 적어주세요.

[닉네임] - 내가 티스토리에서 사용할 닉네임을 적어주세요. 




04. 스킨 선택 페이지로 이동하면 10월에 업데이트 한 새로운 스킨들이 있습니다.

[스킨선택]에서 내 맘에 드는 스킨을 선택 후 [스킨 적용]을 눌러주세요.

스킨을 보려면 우측화살표를 눌러서 이동해주세요. 기존 스크롤 방식으로 위아래방식이 아닌 우측으로 이동방식입니다.



05. 스킨 적용 후 인증을 위한 메일이 발송됩니다. 

내가 아이디로 적은 이메일을 꼭 확인해주세요. 그 메일로 인증 메일이 날아갑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